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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통장 - 무주택확인서 발급방법 - 세액공제 필수

청약통장 - 무주택확인서 받는방법 - 세액공제 필수

안녕하세요. 세상을 알아가는 유익한 정보 판톤입니다. 이번엔 청약통장 필수요소인 무주택확인서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에서 연말정산을 위해 홈택스 사이트로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무주택확인서를 발급받지 않으신다면 여기에 연말정산을 하지 못하게되고 그 금액또한 240만원중 96만(40%)이므로 비중이 상당히 큽니다. 그렇다면 주택정약종합저축에 가입했을 경우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 필수적인 무주택확인서를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통장 - 무주택확인서 받는방법 - 1단계 요구조건 충족

제일먼저 이루어져야 할 것은 청약통장에 가입한것입니다. 가입하는 방법은 청약통장 만드는법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청약통장에 가입했다면 그 이후에 확인해야 할 것은 무주택이 맞는지, 소득은 7천만원 이하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무주택은 주택가격이 8천만원(수도권 1억3천만원)이하인 소형주택도 무주택으로 포함합니다.


총 급여액 7천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청약통장 - 연말정산 받는법, 무주택확인서 받는방법 - 2단계 준비서류

먼저 여러분이 방문을 하여서 청약통장을 가입하였을 시 그 순간 바로 무주택확인서를 받는것이 편합니다. 이중적으로 일을 처리하지 않게끔 말이죠. 여튼 무주택확인서를 은행지점에서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등본은 가까운 주민센터 또는 정부24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에서 발급받으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은행지점 방문 (신분증 + 주민등록등본)

- 온라인 인터넷 (공인인증서)


청약통장 - 연말정산 받는법, 무주택확인서 받는방법 - 3단계 은행방문 

세번째로 여러분이 정해야할 것은 '청약통장을 가입한 은행에 방문을 할것인가?' 또는 '인터넷으로 가입할것인가'를 정하는 것입니다. 은행지점에 방문하는것이 간편합니다.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은행에서 무주택확인서를 발급해달라고 요청하면 바로 발급해 줍니다. 또한 무주택확인 신청서도 은행에 구비가 되어 있으므로 따로 인쇄하지 않아도 됩니다.


청약통장 - 연말정산 받는법, 무주택확인서 받는방법 - 3단계 온라인

온라인을 통한 무주택확인서를 받는 방법은 각 은행마다 이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기준으로 KB국민운은행 홈페이지기준 개인 > 뱅킹관리 > 전체서비스 > 주택청약 > 소득공제 > 소득공제 대상 등록/해지 를 클릭하시면 무주택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발급받으면 자동제출이 되기때문에(온/오프라인 발급받고 자동체줄) 따로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계별로 따라와 주시기 발바니다. KB국민은행기준 제일위에 개인 > 뱅킹관리 클릭후 아래의 화면이 뜨면 전체서비스 > 주택청약을 클릭해 줍니다.



소득공제 > 소득공제 대상 등록/해지 를 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게됩니다. 자신의 계좌번호를 확인한후 등록클릭 그런후 무주택확인서 제출체크를 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무주택 확인서는 주민센터가 아닌 은행에서 발급하시는 겁니다. 또한 발급 후 서류를 받아오는게 아닌 바로 제출을 하시면됩니다. 은행방문도 바로 제출이며, 온라인서비스도 바로 제출하는 것 입니다. 또한 만약에 여러분이 소득공제 해당연도가 넘어가서 신청을 해야 할시 위의 소득공제 연말정산 납입증명서를 발급받아 직접 제출하시면됩니다. 또한 무주택 확인서는 처음 1회만 제출하면 매년 제출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제출되기때문에 꼭 한번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까도 강조한 처음 은행지점에 방문하여 가입 할때 요구서류를 지참하시고 무주택확인서를 발급받으시는게 편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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